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애플 주식 (AAPL) 을 알아보자

 

 

 

애플

 

시가총액 : 1,669조

제조국가 : 미국

설립일 : 1976년 4월 1일

상장일 : 1980년 12월 12일

 

줄어가는 아이폰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부문의 고성장을 이루고 있는 시가총액 1위 애플

자신이 모르는 분야는 투자를 안 하겠다던 워런 버핏도 일찍 사지 않아서 후회하고 뒤늦게 사게 된 애플

 

애플의 생태계

 

 

 

 

 애플의 생태계 그 강점은 동기화입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애플 워치, 애플 TV, 에어 팟, 홈팟 등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여도 단순히 아이클라우드에 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모든 정보를 동기화시켜 사용자로서 편리함과 익숙함을 제공합니다.

 

 앱 거래 시장 쪽을 보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간의 치열한 경쟁 중입니다 규모는 구글 플레이가 더 크지만 수익은 앱스토어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애플 콘텐츠 사업은 애플 뮤직, 애플 TV+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이며 애플 뮤직은 업계 2위로 하드웨어 기반 인프라를 통해 1위 스포티아를 위협하고 있으며 향후 애플 TV+ 와의 결합 콘텐츠 서비스는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애플 워치와 에어 팟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은 장기적으로 보험사 및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애플 생태계를 강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 1위 애플

 

 

 

2020년 2월 18일 현재 324.95달러입니다.

 

배당일은 위와 같이 2월 5월 8월 11월 4번에 걸쳐 배당이 나오며 배당률은 약 0.95%입니다.

 

배당성장은 7년째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출발하여 에어 팟. 앱스토어. 애플 페이. 애플뮤직. 애플 TV. 헬스케어 등 쉴 새 없이 사업을 확장해 가는 애플 진화의 끝이 어디일지 궁금해지는 성장주

 

 애플의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 분들도 소비도 좋지만 자기가 좋아하는 회사의 주주가 되어 소비의 즐거움과 가치투자의 즐거움을 동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미국 배당 성장주의 대표 주식인 애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