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마인드

[투자마인드] 앙드레 코스톨라니 주식 투자에 관한 명언

앙드레 코스톨라니(Andre Kostolany)

헝가리에서 태어나 유럽 전역에서 활동한 투자의 대부

비 영미권 국가 출신 투자자 가운데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명

유럽의 버핏, 주식의 신이라고 불림

 

앙드레 코스톨라니 주식 투자에 관한 명언


- 투자자는 깊이 생각하지 않고 행동을 취하는 것보다 아무 행동도 취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는 것이 더 낫다.

 

- 주식시장에서 바보보다 주식이 많으면 주식을 사야 할 때고, 주식보다 바보가 많으면 주식을 팔아야 할 때

 

- 일단 우량주 몇 종목을 산 다음, 수면제를 먹고 몇 년 동안 푹 자라

 

- 투자에서 얻은 돈은 고통의 대가로 받은 돈, 즉 고통 자금이다.

 

- 이자율 낮으면 이것저것 생각하지 말고 다이빙처럼 주식시장에 점프하라

 

 

- 개(주식가치)를 데리고 산책을 나갈 때, 개가 주인(기업가치) 보다 앞서거니 뒤서거니 할 수는 있어도 주인을 떠날 수는 없다.

 

- 주식시장의 90%는 심리학이 지배한다.

 

- 주식투자는 부와 파산 사이를 오가는 위험한 항해다

 

- 두 번 이상 파산하지 않은 사람은 투자자라고 불릴 자격이 없다.

 

- 성공적인 투자자는 100번 중 51번 이기고 49번은 잃는다.

 

 

- 단기간에 부자가 되는 3가지 방법이 있다. 부유한 배우자를 만난다.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갖는다. 주식투자를 한다.

 

- 주식투자에 뛰어들려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겠다는 정신적 준비운동이 필요하다. 확실히 수익을 보장해주는 주식시장은 세상 어느 곳에도 없다.

 

- 투자에 있어서 손실과 수익은 분리할 수 없는 동전의 양면과 같고 투자자의 일생 동안 쫓아다닌다. 실패에 대한 진지한 분석만이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이다.

 

- 투자자가 대중의 히스테리에 파묻히지 않으려면 훈련을 해야 하며, 냉정하다 못해 냉소적이기까지 해야 한다.

 

- 투자자는 기자나 의사와 같은 직업들과 비교했을 때 다음 한 가지 측면에서 뚜렷하게 구분된다. 그것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다는 것이다. 그의 무기는 첫째도 경험이고, 둘째도 경험이다.

 

- 투자자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과 아이디어, 방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대중에 휩쓸려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