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스타벅스 주식 (SBUX) 을 알아보자

 

 

 

스타벅스

 

시가총액 : 121조

제조국가 : 미국

출시 : 1971년

 

2013년 기준으로 매출 약 148억 달러 총수익 약 31억 8천만 달러 달성 60여 개 이상의 국가에 총 19,0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14만 7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2000년부터 현재까지 랭크 되어있음

2013년도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포춘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에서 100위 안에 선정

2020년 대한민국 시장 사상 최고의 실적 매출 1조 8,696억 영업이익 1,751억 기록 

점포 수도 74개 늘어난 1,336개를 기록

 

커피 공룡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1995년 출시된 프라푸치노는 음료와 얼음 등을 갈아 만든 혼합음료로 스타벅스의 음료 브랜드 1995년 스타벅스는 프라푸치노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다른 경쟁 업체에서도 이와 비슷한 음료를 다양한 이름으로 출시하였지만 프라푸치노라는 이름은 스타벅스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96년부터 펩시코사와의 합작 투자 회사인 북미 커피 파트너십에서 병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더블샷

 

2005년 출시된 스타벅스 더블샷은 병으로 출시되고 있는 커피 음료입니다. 첨가물에 따라 에스프레소에 크림을 첨가한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와 비타민B, 인삼, 과라나를 첨가한 스타벅스 더블샷 에너지도 있습니다. 

 

 

 

 

 

 

스키니라테

 

2007년 미국에서 출시된 스키니 라테는 저칼로리의 커피음료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마실수 있습니다. 스키니 라테는 스키니와 라테의 합성어로 칼로리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키니라는 단어는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다이어트라는 단어 대비 긍정적으로 수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

 

2009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는 인스턴트 미세 분말 커피입니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상위 3% 안에 드는 고품질의 원두만을 선별해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를 제조합니다.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 커피는 커피 원두와 커피 종류 첨가 향에 따라 약 18여 개로 매장과 식료품점 등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프레셔

 

2012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생두 추출액 에너지 음료로 스타벅스의 음료 브랜드입니다. 음료와 캔, 인스턴트 분말가루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매장에서는 천연 말린 과일 조각과 얼음을 더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브랜드 가치 구축을 위해 광고에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허나 그 비용을 매장이나 사람에게 투자하여 사람들이 직업 체험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자주 접근하는 곳을 찾아 매장을 개설하고 매장 자체를 브랜드 광고판처럼 노출해서 입소문을 통한 홍보 전략을 추구합니다.

또한 스타벅스는 드링크웨어 제품을 한정판으로 소량만 제작해 판매하는 희소성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최고가를 행진하는 스타벅스


 

 

 

2020년 3월 1일 현재 78.43달러이며

배당일은 위와 같이 2월 5월 8월 11월 4번에 걸쳐 배당이 나옵니다.

배당률은 약 2.09%이며 배당성장은 9년째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커피 한잔 대신 스타벅스 1주 어떠실까요.

 

이상 미국 배당 성장주의 대표 주식인 스타벅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