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마인드

[투자마인드] 짐 로저스 주식 투자에 관한 명언

짐로저스 (James Beeland Rojers)

퀸텀펀드 출신의 미국의 유명 투자전문가

1970년~1980년 S&P 500지수가 47% 상승에 그친 10년동안 4,200%의 경이적인 수익률을 거둠

 

짐 로저스 주식 투자에 관한 명언


- 성공한 투자자는 사실 대부분의 투자기간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 상품선물과 상품을 원자재로 쓰는 기업, 둘 중에서 상품선물에 투자하는 경우의 수익률이 높다.

 

- 무엇을 완전히 이해하기 전에는 성급하게 투자에 나서지 마라. 기회인지 아닌지 모를때는 은행에 넣어두고 다음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투자이다.

 

- 증권사 직원들이나 옆집 사람들이나 TV방송에서 떠들어대도 심지어 가장 신뢰할 만한 경제신문에서 투자하라고 이야기 하더라도 당신 본인이 이해하지 못하면 절대 투자하지 마라.

 

- 일본에 대해서는 모두 알다시피 일본의 부채규모가 막대하다며 내가 만약 10살짜리 일본 어린이라면 AK-47 소총을 구비하거나 일본을 떠날 것이라며 이들이 분명 재앙을 마주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내다봤다.

 

 

- 인도는 좋은 투자처가 아니다. 이상한 규제가 많다.

 

- 북한 가능하다면 미얀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미얀마는 낮은 임금의 6천만 인구와 각종 천연 자원이 있기에 개발이 진행되면 최고의 수익을 낼 것이다.

 

- 21세기는 아시아, 특히 중국의 세기가 될 것이다.

 

- 해외 투자는 필수다.

 

- 국채나 주식보다 원자재가 좋은 투자처다. 원자재 중에서는 농산물이 최고의 수익률을 낼 것이다.

 

 

- 내가 산 종목이 우연히 폭등하는 행운을 바라지 말고 그런 종목을 미리 발견할 수 있도록 공부를 해라.

 

- 상승장에서는 아무나 돈을 번다. 자신이 똑똑해서 수익을 냈다고 착각하지 마라.

 

- 좋은 투자처에 집중해야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